회원가입약관
[메리트피부과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메리트피부과(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 (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병원이 제공하는 메리트피부과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란 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은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병원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병원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병원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① 병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병원에 송신하여 병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병원은 아래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2)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병원은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사용료) ① 홈페이지에 등록한 모든 회원은 무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유료화 할 경우에 병원은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미리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7조(회원의 종류) ① 회원은 모두 동일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병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9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병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센터 > 회원정보 변경 메뉴를 통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 합니다. 탈퇴의 요청은 고객센터 > 회원탈퇴 메뉴에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회원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홈페이지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홈페이지를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이나 비방의 장소로이용하는 경우 5) 홈페이지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위 1항을 실시함에 있어 회원이 병원에게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가 고의 혹은 실수로 실제 전자우편 주소와 다른 경우에 발생한 손실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1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병원은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아래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 수집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 메일링 수신 여부, SMS 수신 여부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부정이용방지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아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제12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13조(개인정보에 대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은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 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열람, 정정의 요구는 고객센터 > 개인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에 대한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②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의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병원이 제12조 제1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제16조 제 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합니다. ④ 병원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4장 메리트피부과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15조 (게시판상담 서비스) ① 게시판상담 서비스는 어떠한 경우에도 실제 진료나 진단 및 수술 등의 실제 의료행위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게시판상담 서비스 중에 발생한 이용자들의 판단으로 인한 모든 손실에 대하여 병원은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홈페이지 내에서 이루어진 상담과정이 실제적 의료행위로 연결된 경우에 이와 관련 되어 발생한 모든 법적인 문제에 관하여 병원은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홈페이지의 게시판상담 서비스의 내용은 원칙적으로 공개되나 질문 시 회원이 비공개를 원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원의 게시판 상담 내용이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회원이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⑥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아래 각 호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기타 병원의 사업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회원들이 아래 각 호와 같은 상담신청을 한 경우에 병원은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2)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6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제11조와 제12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거나 비방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병원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홈페이지와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① 이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회원이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 우편으로 병원에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 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에서 지정한 법원으로 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메리트 피부과의원 의원(이하 ‘본원’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항목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 선택항목 : 이름, 연락처, 주소, 연령, SMS 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방문자 분석 툴과 같은 수집 툴) 진료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선택항목 : 연락처, 주소, 이메일 - 건강정보 :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 건강정보 상기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시 별도로 공지하며,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 제공 -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 진료지원을 위한 자료 -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 증명서 발송, 건진 관련 물품 발송 - 개인 맞춤 컨텐츠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 서비스 제공 -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온라인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 자료 - 건강정보 및 본원은 소식지 등 홍보자료 제공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본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의사랑 위탁업무 내용 : 의료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수탁업체 : 디뉴 위탁업무 내용 : 홈페이지관리 위탁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수탁업체 : ADT캡스 위탁업무 내용 : CCTV관리 위탁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최초 진료회원(신환)으로 등록되는 경우에는 본원 의료정보시스템에도 등록되어 운영됩니다. 본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의료법에서 정한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이후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의 경우 :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 된 때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 된 때 -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시행규칙 제 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보존 항목 :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진료정보)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메일,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본원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9.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관리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 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귀하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본원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화면 정보를 제공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 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수 : 5명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ㆍ이름 : 우상혁 ㆍ직위 : 메리트피부과 원장 ㆍ소속 : 메리트피부과 의원 ㆍ전화번호 : (02)521-8835 ㆍ메일 : woosh0111@naver.com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ㆍ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ㆍ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ㆍ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3) ㆍ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392-0330)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ㆍ공고일자 : 2015년 12월 18일 ㆍ시행일자 : 2015년 12월 25일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